Welcome to v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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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E Smart Platform v3 버전은 2017년 3월에 출시되어 기업의 모빌리티 환경을 보다 손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모바일 OS 및 단말기를 대응하고 OSMU(One Source Multi Use)으로 개발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며 고도화된 운영 및 배포 환경을 제공함으로 개발 기간과 비용이 최소화되도록 지원한다.
제품 기대 효과
TCO(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
- OSMU(One Source Multi Use) 차용으로 공용 기능에 따른 비용 절감
- 모바일 서비스의 난개발 및 중복 개발 방지
- 통합 모바일 서비스 관리를 통한 효율성 향상 및 유지보수 향상
재사용율 증가
- 기 개발된 서비스의 재사용 가능
- 개발의 전사적 표준을 제시하여 개발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
- 검증된 컴포넌트를 제공하여 재사용 가능
최소 제약 및 표준 제공
- Web 표준 방식의 차용으로 기업 N-Screen 기반 제공
- 기능 구현을 위한 다양한 표준 인터페이스 제공
- 3rd Party 솔루션과의 제약 없는 결함
- 개발형 오픈소스 프레임워크(Spring 기반)로 다양한 오픈 소스 및 사용 패키지들과의 손쉬운 결함
손쉬운 서비스 추가
- 모바일 App의 수정 및 신규 개발 없이 Web 개발과 서버의 업무 연계 서비스 추가만으로 새로운 서비스 제공 가능
- 서비스 확장의 유연한 구조 제공 및 일관된 품질 보장
공통 서비스 내역
HONE Smart Platform v3.x 이하의 버전에 대한 라이선스 보유 시 제공되는 공통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Table. 공통 서비스 내역
서비스 | 상세 서비스 | 서비스종류 | 설명 | 서비스수준 | 비고 | |
---|---|---|---|---|---|---|
제품 제공 | 제품 라이선스 증서 | 제품 라이선스 증서 및 파일 제공 | O | |||
기본 BizApp | 기본 BizApp 및 샘플 프로젝트 제공 | O | ||||
Mobile Client | Mobile Client 제품 라이브러리 제공 | O | Android/iOS 대상 | |||
Operations Center | Operations Center/Admin 제품 라이브러리 제공 | O | 설치 지원 | |||
Business Hub | Business Hub 제품 및 샘플 프로젝트 제공 | O | Eclipse 개발환경 포함 | |||
지원 서비스 | 기술 지원 서비스 | 개발자 교육 | Mobile Client/Mobile Business Hub 개발자 교육 | X | 공수 제공 또는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에서 차감 | |
서버 제품 설치 지원 | Mobile Operations Center/Admin 설치 지원 | |||||
방문 지원 | 현장 방문을 통한 제품의이슈 해결 및 점검 지원 | |||||
원격 지원 서비스 | 온라인 지원 | 온라인 매체를 통한 제품의 기술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 O | |||
전화 지원 | 전화를 통한 고객 사용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 O | ||||
※ 공통 서비스는 라이선스 계약 후 최초 프로젝트 오픈 일정 내로 한정 ※ 한화시스템/ICT 앱스토어는 Operations Center 개수에서 제외 ※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 시 발생된 교통비 및 출장비는 고객사에서 제공 |
유지보수 서비스 내역
HONE Smart Platform v3.x 이하의 버전에 대한 유지보수 계약 시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Table. 유지보수 서비스 내역
서비스 | 상세 서비스 | 서비스종류 | 설명 | 서비스수준 | 비고 | |
---|---|---|---|---|---|---|
제품 서비스 | 패치 서비스 | 보완 패치와 SW 제품의 문제점 패치 제공 | O | |||
마이너 업그레이드 | 기존 SW 제품의 기능 보완을 위해 추가되는 서비스 | O | ||||
메이저 업그레이드 | 기존 SW 제품을 새로운 SW 제품으로 교체하는 서비스 | X | 신규 라이선스 구매 | |||
신규 단말기 패치 서비스 | 신규 단말기 지원 서비스 | O | ||||
단말 OS 업그레이드 지원 | 단말 OS 업그레이드에 따른 지원 서비스 | O | ||||
지원 서비스 | 기술 지원 서비스 | 개발자 교육 | Mobile Client/Mobile Business Hub 개발자 교육 | 40H |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에서 차감
| |
서버 제품 설치 지원 | Mobile Operations Center/Admin 설치 지원 | |||||
방문 지원 | 현장 방문을 통한 제품의이슈 해결 및 점검 지원 | |||||
원격 지원 서비스 | 온라인 지원 | 온라인 매체를 통한 제품의 기술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 O | |||
전화 지원 | 전화를 통한 고객 사용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 O | ||||
정기 점검 서비스 | 정기점검 | 현장 방문을 통한 정기 점검 서비스 | 12회 | 무상유지보수 기간 중 제외 | ||
※ 무상유지보수 기간은 라이선스 계약 후 최초 프로젝트 운영 시점으로부터 1년으로 산정 ※ 기 운영 중인 환경의 변경 및 이전으로 인한 지원은 유지보수 항목에 포함되지 않음 ※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 시 교통비 및 출장비는 고객사에서 제공 ※ 계약된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을 초과한 지원 요청 시 MM 공수 기반 서비스 제공 ※ 유지 보수 지원 서비스 내역은 계약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EOS/EOL 정책
HONE Smart Platform 제품의 EOL/EOS/ES의 정책은 다음과 같다
EOL (End-Of-Life)
- 판매종료일
- EOL 이후에는 해당 메이저 버전 제품 단종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4년
EOS (End-Of-Service)
- 서비스 종료일
- EOS 이후에는 해당 메이저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종료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5년 (EOL 기준 1년 이후)
ES (Extended Support)
- 추가 유지보수 서비스
- 고객이 EOS 이후 유지보수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의 기능 추가 및 개선 패치 등을 제외한 동일한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 ES 유지보수 금액은 유지보수 기준 금액에서 50% 가산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8년 (EOS 기준 3년 이후)
제품 EOS/EOL
HONE Smart Platform v3.x 이하 버전의 EOS/EOL은 다음과 같다.
Table. 제품 EOS/EOL
버전 | 출시일 | EOL | EOS | ES | |
---|---|---|---|---|---|
v1 | 2012.02 | 2016.02 | 2017.02 | 2020.02 | |
v2 | 2013.12 | 2017.12 | 2018.12 | 2021.12 | |
v2.5 | 2015.06 | 2019.06 | 2020.06 | 2023.06 | |
v3 | 2017.03 | 2021.03 | 2022.03 | 2025.03 | |
※ v2.5는 V2 대비 마이너 업그레이드로 적용이 가능하며 V2의 EOL 종료 시점에 따라 EOL 연장을 위해 생성된 버전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