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v3


HONE Smart Platform v3 버전은 2017년 3월에 출시되어 기업의 모빌리티 환경을 보다 손쉽게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다양한 모바일 OS 및 단말기를 대응하고 OSMU(One Source Multi Use)으로 개발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구축이 가능하며 고도화된 운영 및 배포 환경을 제공함으로 개발 기간과 비용이 최소화되도록 지원한다.


제품 기대 효과

TCO(Total Cost of Ownership) 절감

  • OSMU(One Source Multi Use) 차용으로 공용 기능에 따른 비용 절감
  • 모바일 서비스의 난개발 및 중복 개발 방지
  • 통합 모바일 서비스 관리를 통한 효율성 향상 및 유지보수 향상

재사용율 증가

  • 기 개발된 서비스의 재사용 가능
  • 개발의 전사적 표준을 제시하여 개발의 생산성 및 품질 향상
  • 검증된 컴포넌트를 제공하여 재사용 가능

최소 제약 및 표준 제공

  • Web 표준 방식의 차용으로 기업 N-Screen 기반 제공
  • 기능 구현을 위한 다양한 표준 인터페이스 제공
  • 3rd Party 솔루션과의 제약 없는 결함
  • 개발형 오픈소스 프레임워크(Spring 기반)로 다양한 오픈 소스 및 사용 패키지들과의 손쉬운 결함

손쉬운 서비스 추가

  • 모바일 App의 수정 및 신규 개발 없이 Web 개발과 서버의 업무 연계 서비스 추가만으로 새로운 서비스 제공 가능
  • 서비스 확장의 유연한 구조 제공 및 일관된 품질 보장

공통 서비스 내역

HONE Smart Platform v3.x 이하의 버전에 대한 라이선스 보유 시 제공되는 공통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Table. 공통 서비스 내역

서비스상세 서비스 서비스종류설명서비스수준비고
제품 제공 제품 라이선스 증서 제품 라이선스 증서 및 파일 제공 O  
기본 BizApp 기본 BizApp 및 샘플 프로젝트 제공 O  
Mobile Client Mobile Client 제품 라이브러리 제공 OAndroid/iOS 대상 
Operations Center Operations Center/Admin 제품 라이브러리 제공O설치 지원 
Business HubBusiness Hub 제품 및 샘플 프로젝트 제공 OEclipse 개발환경 포함 
지원 서비스 기술 지원 서비스 개발자 교육 Mobile Client/Mobile Business Hub 개발자 교육 X 공수 제공 또는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에서 차감
서버 제품 설치 지원Mobile Operations Center/Admin 설치 지원 
방문 지원 현장 방문을 통한 제품의이슈 해결 및 점검 지원  
원격 지원 서비스 온라인 지원 온라인 매체를 통한 제품의 기술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전화 지원 전화를 통한 고객 사용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 공통 서비스는 라이선스 계약 후 최초 프로젝트 오픈 일정 내로 한정
※ 한화시스템/ICT 앱스토어는 Operations Center 개수에서 제외
※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 시 발생된 교통비 및 출장비는 고객사에서 제공 
 

유지보수 서비스 내역

HONE Smart Platform v3.x 이하의 버전에 대한 유지보수 계약 시 제공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다.

Table. 유지보수 서비스 내역

서비스상세 서비스 서비스종류설명서비스수준비고
제품 서비스 패치 서비스 보완 패치와 SW 제품의 문제점 패치 제공 O  
마이너 업그레이드 기존 SW 제품의 기능 보완을 위해 추가되는 서비스 O  
메이저 업그레이드 기존 SW 제품을 새로운 SW 제품으로 교체하는 서비스 X신규 라이선스 구매  
신규 단말기 패치 서비스 신규 단말기 지원 서비스 O  
단말 OS 업그레이드 지원 단말 OS 업그레이드에 따른 지원 서비스 O  
지원 서비스 기술 지원 서비스 개발자 교육 Mobile Client/Mobile Business Hub 개발자 교육 40H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에서 차감

  • 지정된 근무시간 이내 지원
  • 근무시간 외 요청 시 1.5배 차감
서버 제품 설치 지원Mobile Operations Center/Admin 설치 지원 
방문 지원 현장 방문을 통한 제품의이슈 해결 및 점검 지원  
원격 지원 서비스 온라인 지원 온라인 매체를 통한 제품의 기술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전화 지원 전화를 통한 고객 사용 문의, 응대 등의 서비스  
정기 점검 서비스 정기점검 현장 방문을 통한 정기 점검 서비스 12회 무상유지보수 기간 중 제외 

※ 무상유지보수 기간은 라이선스 계약 후 최초 프로젝트 운영 시점으로부터 1년으로 산정
※ 기 운영 중인 환경의 변경 및 이전으로 인한 지원은 유지보수 항목에 포함되지 않음
※ 기술 지원 서비스 제공 시 교통비 및 출장비는 고객사에서 제공
※ 계약된 기술 지원 서비스 시간을 초과한 지원 요청 시 MM 공수 기반 서비스 제공
※ 유지 보수 지원 서비스 내역은 계약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EOS/EOL 정책

HONE Smart Platform 제품의 EOL/EOS/ES의 정책은 다음과 같다

EOL (End-Of-Life)

  • 판매종료일
  • EOL 이후에는 해당 메이저 버전 제품 단종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4년 

EOS (End-Of-Service)

  • 서비스 종료일
  • EOS 이후에는 해당 메이저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 종료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5년 (EOL 기준 1년 이후)

ES (Extended Support)

  • 추가 유지보수 서비스
  • 고객이 EOS 이후 유지보수 서비스를 희망하는 경우에 적용되며 제품의 기능 추가 및 개선 패치 등을 제외한 동일한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 ES 유지보수 금액은 유지보수 기준 금액에서 50% 가산
  • 메이저 제품 출시 후 8년 (EOS 기준 3년 이후)

제품 EOS/EOL

HONE Smart Platform v3.x 이하 버전의 EOS/EOL은 다음과 같다.

Table. 제품 EOS/EOL

버전출시일EOLEOSES
v1 2012.02 2016.02 2017.02 2020.02
v2 2013.12 2017.12 2018.12 2021.12
v2.5 2015.06 2019.06 2020.06 2023.06
v3 2017.03 2021.03 2022.03 2025.03

※ v2.5는 V2 대비 마이너 업그레이드로 적용이 가능하며 V2의 EOL 종료 시점에 따라 EOL 연장을 위해 생성된 버전임